RUC/ODC 프로젝트

새로운 역사를 향한 멈추지 않는 도전(Endless Challenge)은 S-OIL의 정체성입니다.

모두가 회의적인 눈으로 바라볼 때 에쓰-오일은 새로운 길을 개척해왔습니다. 과거 내수산업이던 정유산업을 수출산업으로 확장시키고, 선도적인 고도화시설 도입으로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이끌었으며, 제2 아로마틱스 콤플렉스의 성공적 가동으로 역내 시장에서 석유화학 분야의 경쟁력있는 공급자가 되었습니다. 에쓰-오일은 이제 다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갑니다.

에쓰-오일은 최신 정유 기술을 적용한 잔사유 고도화 컴플렉스(RUC, Residue Upgrading Complex)와 이로부터 생산되는 경쟁력 있는 원료를 활용하게 될 올레핀 다운스트림 컴플렉스(ODC, Olefin Downstream Complex)를 건설하는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가치가 낮은 잔사유를 고부가가치의 휘발유 및 올레핀 다운스트림 제품으로 전환함으로써 회사의 수익성이 크게 향상될 뿐 아니라 업계 최고의 경쟁력 기반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레핀 다운스트림 콤플렉스는 잔사유를 투입해 올레핀 다운스트림 제품인 프로필렌옥사 이드(Propylene Oxide, PO)와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PP)을 생산하는 시설 입니다. 프로필렌옥사이드는 자동차 내장재, 전자제품, 단열재 등에 들어가는 폴리우레탄의 기초원료이며 폴리프로필렌은 플라스틱의 한 종류로 자동차 범퍼를 비롯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쓰-오일은 올레핀 다운스트림 콤플렉스를 기반으로 사업영업을 확대하여 자동차부터 가전제품, 정보기술(IT)과 생명공학(BT) 등에 적용이 가능한 고부가가치 첨단 소재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또한, 프로필렌옥사이드와 같이 수입 의존도가 높은 원재료를 국내 에서 생산하여 수입을 대체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함과 동시에, 국내 폴리우레탄 산업 및 연관 산업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합니다.

RUC/ODC 프로젝트

에쓰-오일은 RUC/ODC 프로젝트를 통해 정유, 윤활 및 석유화학 분야에 균형 잡힌 새로운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는 에쓰-오일이 '아시아 ·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고 존경받는 에너지 · 화학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