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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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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S-OIL㈜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지침을 통해 당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1.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2.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3.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항목으로 구성된 테이블입니다.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59 본사 사옥 출입구, 로비, E/V, 지하주차장 등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으며,
최소한의 인원에게만 접근권한을 부여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성명, 직위, 소속, 연락처 항목으로 구성된 테이블입니다.
성 명 직 위 소 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전귀영 팀리더 총무팀 02-3772-5199
접근권한자 오석찬 외 11명 관리사무소장 / 시설팀 직원 ㈜맥서브 02-3772-5119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항목으로 구성된 테이블입니다.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이내 방재실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당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항목으로 구성된 테이블입니다.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맥서브 오석찬 02-3772-5119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방법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하며, 열람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 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확인장소
S-OIL㈜ 본사 사옥 관리사무소(본사 2층)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
  1.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존재확인 및 파기(이 "열람 등")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2. 정보주체는 열람 등 요구를 하는 경우 S-OIL의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별지1]개인영상정보 청구서(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따라 개인영상정보 열람 · 존재확인 청구를 해야 합니다.
  3. 당사는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 경우,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 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합니다.
  4. 제 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범죄수사 · 공소유지 · 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3.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5.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존재확인 및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당사는 개인영상정보가 분실 · 도난 · 유출 ·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개인정보보호법」 제 29조 및 시행령 제 30조 제 1항에 따라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의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 · 시행
  2.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의 제한 조치
  3.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 전송할 수 있는 기술의 적용
  4. 처리기록의 보관 및 위조 ·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및 열람할 경우에 열람목적 · 열람자 · 열람 일시 등 기록 · 관리 조치)
  5.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 마련 또는 잠금장치 설치
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지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은 2018년 6월 14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2018년 6월 14일
시행일자
2018년 6월 14일

[부 칙] 본 절차는 2018년 6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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